5.20
1. 웹 : 거미줄 처럼 얽혀있는 것.
- 인터넷 안에 있는 한가지 요소이다
- 인터넷 안에는 메일, FTP, 게임, 웹 등
2. 프론트엔드와 백엔드
프론트엔드 : client의 눈에 보이는 부분
백엔드 : 눈에 안보이는 부분
3.
1) request & response ( http통신 )
: 행동을 할 때마다 새로고침이 일어나 깜빡인다.
2) 동적처리 : 요청없이 응답, 푸쉬 모바일에 익숙해져서 웹도 푸쉬로 가는 추세이다.
- 화면 자체에서 변한다.
- java script
- native 웹
4. 쓰이는 것들
1) 프론트엔드 : 포토샵, html, CSS, javascript, JQuery, Angular js(google발명), 'React js'(facebook 발명)
* 다 중요 *
HTML : 구조, 중요해지면서 5가 나옴 시메틱(의미있게 만든다)이라는 개념 중요해짐
CSS : 애니메이션 만들기. CSS3 가 같이 나옴 (원래는 JQuery로 했었음) 스타일을 주는데 쓰임.
javascript : 옛날에는 JQuery. 다른 것들을 배울 때 쉽게 배울 수 있음.
2) 백엔드 : php (저렴하고 접하기 쉬움), jsp, java(우리나라에서 채택), python, ASP, Database, server, GO(google언어, alphago), nodJS
3) 통신 : Ajax
5. HTML, CSS
1) HTML 5
-웹표준, 웹 접근성.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
-파일형식 : *.html (*.htm : html 옛날파일)
-W3C 웹표준 : 법이 척혀있는것. 월드와이드웹(www.) 사이트에 들어가면 표준방법/ 설명 나와있음
-브라우저 : 익스플로러(~8 웹표준) , 엣지, 사파리, 파이어폭스, 크롬, 오페라, wale browser(네이버에서 만들음) 등
2) CSS : html에 스타일을 주는 것.
6. 프론트엔드(FE)->웹퍼블리셔->웹디자인(급여가 낮음)
1) 웹 퍼블리셔 : html css 가끔 js
2) 프론트엔드
-*디자이너와 백엔드 개발자 간의 소통이 원활* 해야 한다. 따라서 개념을 다 이해하고 있어야한다
- 구조를 설계하고 스타일을 입히고 기능을 만든다
(UI : 유저 인터페이스 자체 본연의 외관을 상대방에게 전달될 수 있게 만드는 것 (수도꼭지 모양을 만드는 것 ), UX : 유저 익스퍼리언스 기능. 사용자가 편하게 개선해주는 것(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것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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