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니메이션 : frame을 이용해 동영상과 비슷한 시각효과를 주는것

시작 상태와 결과상태를 정하고 변화는 과정을 보여준다.



* 중요 특성 *


1. 웹 페이지 세로고침과 동시에 시작한다.

2. 동작이 끝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간다. 


* transform 은 신기능이기 때문에 벤더 프리픽스 등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처리를 해야한다 * 




<animation 만들기> 


- HTML-





1. .html에 div .box 만들기 





-CSS-


2. 기본 속성주기





3. @keyframes : 애니메이션의 동작을 만든다. 

기본 구조 


@keyframes 이름 {


from {애니메이션 시작 상태}

to {애니메이션 끝날때 상태}


}







4. from과 to 작성하기 

아래의 예시는 X축으로 200px 간 정사각형에서 X축 400px을 가기 위한 것이다. 






-애니메이션 속성-



5. keyframe을 사용할 태그에 애니메이션 이름 알려주기

animation-name : ;







6. 실행할 시간 정하기 


animation-duration: ; 


( animation-name와 animation-duration 이 애니메이션 실행의 기본요소이다. 둘다 있어야 애니메이션이 작동한다)





7. 애니메이션 기타 속성 


1) animation-timing-function : ;  애니메이션 진행의 속도 함수. linear은 기본적인 1차함수 (y=x) 모양이다. ( linear말고 ease 등 다양한 함수가 있다) 

2) animation-delay : ;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대기시간. from의 상태에 들어가기 전의 상태로 대기한다

3) animation-iteration-count : ; 애니메이션 반복 횟수 

*대기시간을 제외한 from-to 의 횟수이다. *








8. 애니메이션 기타 속성-animation-direction : ; 


: 애니메이션의 방향 (from과 to의 실행 순서)


1) reverse : from과 to가 바뀐다. to가 시작상태, from이 끝났을때 상태





2) alternate : from-to-to-from






9. animation-play-state : ; 

running or paused : 재생 or 정지





- 응용 






10. 위 속성들을 한번에 나타낼 수 있다. 








+) 2초안에 두바퀴 돌면서 정사가형이 원으로 변하는 애니메이션. 원으로 변한 다음에는 또다시 돌면서 정사각형으로 변한다. 무한반복 






'프론트엔드 > HTML &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<CSS3> 3D 표현하기  (0) 2017.07.07
<CSS3> transform  (0) 2017.07.03
<HTML5 & CSS3> checked  (0) 2017.06.27
<HTML & CSS > 모듈 사용하기  (0) 2017.06.27
<HTML&CSS> 에서 개발자 도구 사용하기  (1) 2017.06.27

+ Recent posts